블로그 이미지
- 부스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69)
알림 (0)
조용하게 막말하기 (72)
그냥 잡담 (88)
영화에 관한 잡담 (51)
Total
Today
Yesterday


나는 가수다 김건모 재도전 논란에 대한 잡설


7등할것 같긴하더라...원래 원곡이 클라이막스가 흐릿해서 가창력 뽐내기도 뭐하고 감정 움직이게 하기도 뭐한데 그걸 편곡도 거의 안한데다 백지영 이소라가 있는 상황에서 김건모 목소리도 그리 애절하거나 축축하지도 않고..(립스틱 바른 퍼포먼스때문에 떨어졌다는건 아닌것 같아요)

그런데 하차안시켰다고 논란이 되더라만 이게 왜 논란이 되는지 모르겠다. 씨바.

이게 위탄같은거면 논란이 일어도 이해가 가지...

위탄같은 오디션방송은 사실 입사시험이나 '고시'의 성격을 갖고있거든.

'합격'한 사람에게는 음반 발매의 기회와 고액의 상금을 주고 프로 가수가 될수있게 해준다.

-그러나 '근성'이라는 능력은 출연자중에 오직 권리세만 갖고있다카더라? 시발 이쁜애가 노력하면 근성이고 못생긴 여자애가 노력하면 그냥 독한년인거냐? ㅋㅋㅋ 가창력 좃까-


 그 러나 '나는 가수다'는 1등한다고 상금주는 것도 아니고 7등한다고 사채빚 지우는 것도 아니고 사람 인생에 놀라운 기회를 주는 (가수데뷔!) 프로그램도 아니다. (거기 출연한 네임드가수들이) 연줄 잡고 빽써가면서 옳지못한 힘을 써가면서 아둥바둥할 동기를 주는 프로그램이 절대 아니란 얘기지.

 그나마 7위를 하지않게되어 하차를 면하게되면 자연스레 '방송에 계속 출연할수 있다!"라는 부상이 따라오지만  20년차 가수 김건모가 방송출연에 연연할 레벨은 아닐테니.

7등하면 망신! 이라는 형별(?)이 있기는 하지만 '재도전'이라는 것은 '하차'를 면한 것이지 '7등'이라는 순위를 억지로 뒤집는 것도 아니다.(하차를 하건 안하건 결국 7등은 7등이지 뭐...)

 500 명의 관객의 선택은 들러리란말이냐! 뭐 그런 항의도 있다고 하던데...애초에 관객 개개인은 '1등할것 같은 사람'에게 투표를 한것이지 '7등해서 하차할 사람을 뽑자!'라고 해서 투표한것이 아닌데? 윤도현이 1등이라고 투표한 오옥순 여사가 김건모의 재도전을 두고 '헐 시발 나 투표 왜 시킨거임?'하고 허탈해할것 같지가 않다. 오옥순 여사는 윤도현이 1등이라고 투표를 했고 결국 윤도현은 오옥순여사의 선택대로 1등을 했고 관객의 선택은 그로써 존중된것이 아닌가?

 뭐 제작진이 시청자에게 '7등의 하차'라는 떡밥을 지속적으로 뿌렸으므로 김건모의 재도전은 시청자와의 약속을 어긴것이다! 라고 제작진을 비난할 사람들도 있을것 같은데 이건 애초 '하차'를 열라 강조한 사람들의 원죄이고 자기들이 한껏 자극적으로 포장해놓고 결국 꼬리를 내린것이니 분명히 잘못이고 딱히 반박할 건덕지가 안떠오른다만... 내 개인적으론 7등한 가수가 하차하게되는 그 난처한 상황을 기대하다가 '재도전'하게되자 왜 하차시키지않는거야! 하면서 실망이라고 분노까지 하는 사람이 있다면 난 그사람하곤 같이 못 놀 것 같다.


 멋지게 '원없이 노랠 불렀으니 다른 분의 더 좋은 무대를 위해 이만 내려가겠습니다'라고 했으면 그것도 좋았겠지만

내가 보기에 김건모는 전혀 원없이 노랠 부른 모습이 아니었다-_-;

난 오히려 김건모의 재도전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별로 좋아하는 가수는 아니지만 분명히 특별한 실력을 가진 가수이고 그런 가수의 특별한 무대가 겨우 이걸로끝나서 기약없이 못본다는게 너무 아깝거던.


혹시 이런건 아닐까...하고 생각을 해보는데...아 시발 너무 터무니없는거 같아.

어떤 시청자들은 김건모라는 가수를 그냥 나이만 벼슬처럼 걸고있는 낡은 권위의 상징같은 걸로 보는게 아닐까싶다.

가 뜩이나 사회는 부조리해! 라고 외치고 싶은데 저 프로그램을 보니 20년차 가수가 7등했더니 그 가수를 위해 시스템을 뜯어고쳐서 결국 계속 출연하게 만드는 부조리-_- 가 벌어지는구나 시발...뭐 이런 생각을 갖고있는게 아닌가싶다.

존내 엉뚱한 프레임인건 아는데 하차안시켰다고 까대는 사람들의 분노가 영 와닿지가 않다보니 이런 생각도 하게된다(아니 시발 이게 그렇게 분노할 일인가-_-)



...김건모 재도전때문에 출연이 미뤄진 출연자는 양말 색깔로 볼때 '김연우'라 카더라.

노래 본좌키배때 꼭 이름이 나오는...(말그대로 이름만 나옴)

갠적으론 싸이 사진이나 아이폰, 빕스같은 가수라고 생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가수다 폐지 논의 중이라네  (0) 2011.03.24
나는 가수다 김건모 자진사퇴에 대한 잡설  (0) 2011.03.24
주민등록번호 도용 -_-  (0) 2011.02.10
학생회비  (0) 2011.02.03
학생회비 내야하나  (0) 2011.02.02
Posted by 부스스...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